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수령액표 나이는?

국민연금 수령액은 가입기간과 매월 납입한 보험료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관련한 내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오늘, 국민연금공단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내년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국민연금 소득상안액을 인상하겠다는 방안의 추진을 담고 있었는데요.

2017년 국민연금 소득상한액은 월 449만원입니다. 일단 이 금액을 넘어서는 월급을 받게 된다면 누구나 매월 국민연금 보험료를 40만4천100원을 똑같이 내야했으니 형평성에 문제가 있었다고 봅니다. 많이 내고 노후에 더 많은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만을 생각하면 좋겠지만 월 449만원에 40만원이 넘는 보험료는 상당히 부담스럽기 때문이죠.

개인사업을 할때 특히 몇년동안 상당히 부담을 안고 있었던 금액이기도 했습니다.


1천만원 이상을 벌어들이는 사람들도 똑같이 매월 40만4천100원을 내야했는데 이 소득상한액이 올라게 되면 매월 백만원을 국민연금으로 내야하는 사람들도 생기게 되겠죠.

국민연금 보험료 계산법 : 매달 소득 × 9% = 매월 보험료

노령연금은 최소 10년 동안 매월 일정금액을 내고 있었다면  본인 나이 만 61세부터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는데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국민연금 수령액

위 수령액표를 확인해보면 소득월액평균액이 1백만원일때 매월 9만원을 10년동안 납부한다면 61세 부터 매월 17만1천720원을 수령할 수 있게 되고 납부기간을 20년으로 늘린다면 25만1천330원을 수령하게 되죠.

보험료 계산법은  매월 본인 소득 곱하기 9% 하시면 됩니다.

더 쉽게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보는 방법은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국민연금-홈페이지

하단부의 [내연금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예상연금 간단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령연금간단조회

월 납입보험료를 20만원으로 책정하고 예상연금액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보니 *고객님 소득기준은 2,220,000원이라고 나오네요. 매월 지급예상되는 노령연금은 10년 가입 기간우로 237,680원을 20년 가입하면 457,780원을 받을 수 있다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그밖에 장애연금 또는 유족연금까지도 자동계산되어 알려주니 이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직장에 다니는 경우 직장가입자로 분류가 되어 국민연금을 50%만 부담하게 되는데요. 매월 금액에 대한 부담감은 지역가입자들보다 높지 않긴 하지만 문제는 노령연금을 자신의 소득 수준에 맞게 받을 수 없으므로 이 부분은 문제입니다.

여기에 공무원 연금의 경우에는 앞서 소득상한액이 월 805만원이라고 하니 큰 차이를 보이고 있네요. 앞으로 어떻게 개선될런지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어쨌든 개인연금을 형편상 들고 있지 못한 경우라면 노후를 위해서 최대한 긴 기간 국민연금에 힘을 쏟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소멸시효 완성채권 소각 장기연체기록 확인!


주택 청약통장 1순위 조건 & 청약가점제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